반응형


결혼전 체크리스트결혼전 체크리스트 이것만은 주의하자

 

 

결혼을 한다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과 가정을 꾸리는 것인데, 결혼을 앞두고 이것저것 준비해야 할 것이 꽤 많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그래서 오늘은 결혼 전 체크리스트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결혼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참고하세요!

먼저 결혼을 앞두고 있다면 상견례가 필수죠. 상견례는 양가 부모님과 집안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공식적인 자리입니다. 상견례는 결혼예정일 기준으로 약 3~6개월 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식장과 발판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튜디오나 드레스, 메이크업은 신부에게 중요한 일이니 꼼꼼하게 챙겨야 합니다.

다음으로 확인해야 할 것이 초대장입니다. 결혼식에 올해 하객이 얼마나 될 지 예상해 보고 적어도 두 달 전에는 제작해야 해요. 그래야 여유롭게 만나서 전할 수 있겠죠.

​ ​






그 다음 결혼 전 체크리스트는 결혼 후 함께 살 신혼집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봐야 해요. 거주지를 어디로 살지, 그리고 어느 정도 대출을 받아서 어떤 규모로 살지 결정해야 합니다.

새집은 너무 많이 하기보다는 조금씩 시작해서 점차 생활량을 늘려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신혼집과 함께 생활도 꼼꼼하게 살펴야 할 부분 중 하나입니다.

냉장고나 TV, 벽장이나 침대 같은 큰 물건은 놓치지 않고 가져가지만 사소한 생활용품은 체크 리스트를 작성해서 구입해야 합니다.

이때꼭하나같이파악해야되는것은서로의지출유형을파악하는것도필요합니다. 어떤 식으로 소비를 하는지 알아 두면 결혼했을 때 싸움이 적어지거든요.



다음으로, 혼전 체크리스트는 자녀와 육아문제에 대해서도 반드시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야 합니다. 요즘은 자녀 없이 딩크족으로 지내는 부부도 있기 때문에 결혼 전에 반드시 서로의 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합의점을 찾아야 합니다.

육아를 함에 있어서 서로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서도 가능한 한 많은 이야기를 하는 것이 좋아요. 뿐만 아니라 휴가 기간과 휴식 시간을 어떻게 보낼 것인지도 논의해야 합니다.

결혼하기 전에는 당연히 서로의 휴가를 함께 보냈는데 결혼하고 나면 좀 달라질 수 있어요. 이 부분을 미리 얘기해야 결혼 후 싸움을 줄일 수 있어요.

마찬가지로 싸움을 줄이기 위해서는 서로의 수입과 지출에 대해서도 명확하게 이야기해야 합니다.

누가 관리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관리할 것인지, 저축과 생활비를 어느 정도 생각하고 있는지를 반드시 논의해야 합니다.






결혼을 한다고 해도 매일 아름답고 꿈같은 날은 아닙니다. 그래서 서로가 몰랐던 모습을 발견할 때라고도 하죠.

​ 혼전 체크리스트로서 서로 불만이 있을 때 이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도 함께 논의해야 합니다. 오히려결혼하고나서바로문제가많아지기때문에이부분도꼭체크를해야합니다.

만약 결혼을 하고 나서 두 사람 다 일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퇴근 후 시간을 어떻게 보낼 것인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결혼은 사실 다른 두사람이 만나서 같이 지내는거라서 이것저것 맞춰야 할것이 아주 많습니다.

결혼을하고나니까점점맞춰가면좋겠다라고생각하는것보다최대한결혼전에아주사소한부분까지같이체크를해야더행복한결혼생활을할수있을것입니다.

​ ​



서로의 미래와 비전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야 합니다. 결혼을 한다고 해서 마냥 행복해지는 것이 아니라 서로의 노력과 희생이 필요한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서로의 삶을 어떻게 계획하고 실천할 것인지도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결혼을 했을 때 분쟁의 씨앗을 미리 체크해야 합니다.

특히 부부생활 문제는 서로가 털어놓아야 할 가장 중요한 부분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만큼은 솔직해져야 함께 행복할 수 있어요.

결혼을 약속하고 이것저것 준비하다 보면 작은 싸움이 많아지고 별것도 아닌 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먼저 말한 부분을 꼼꼼하게 신경 쓰면서 결혼을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결혼전 체크리스트 이것만은 주의하자

 

 

함께 알아두면 좋은정보▼

  1.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중요체크 5가지
  2. 국민임대주택 자격, 신청 꼭 알아둬야할것
  3. 40년 모기지론 대출조건 자세히알아보자
  4.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자격조건
  5.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은행별로 체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