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및 현금서비스 총정리



신용카드 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제 수단 중 정말 편리한 방법은 신용카드입니다. 현금을 따로 가지고 다닐 필요도 없고 할부 덕분에 목돈이 아까운 저희에게는 빛과 같은 존재입니다.

게다가 일반 직불카드에 비해 훨씬 높은 포인트도 저희가 많이 쓰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편리한 신용카드는 결제 수단뿐만 아니라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데도 오늘은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및 현금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 대출 정의

각 카드사는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장단기 대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짧게 또는 오래 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인데 정말 급할 때 신속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장기는 다른 말로 「카드론」이라고 불리고, 단기는 다른 말로 「현금 서비스」라고 불립니다.

 

 

일반 은행과 달리 심사 서류를 준비하거나 소득 수준 등을 고려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간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신용카드 대출 조건이 그다지 까다롭지 않아서 이용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만, 오늘 내용을 참고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장기 대출 및 단기 대출 특징

비교적 1~2개월 필요한 자금과 3개월 이상 필요한 자금에 따라 신용카드 대출 종류가 다릅니다. 그래서 이런 차이와 어떤 상황에서 이용하는 것이 유리한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서비스 알아보기

 

단기 카드론이라고 불리는 현금 서비스 이미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별도의 인증이나 증빙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는 이유는 신용카드 보유 사실만으로 이미 이용 자격이 주어졌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당월에 신청하셨다면 다음달에 상환하셔야 하는 소액신용대출 금융상품입니다 물론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한 만큼 금리가 높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다음 달에 제때 갚지 못하면 신용등급 하락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단기 카드대출 이용의 경우 일반적으로 최대 한도 2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ATM기로 언제, 어디서나 인출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카드사에 따라 한도가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여 조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정말 급할 때 이용하는 방법이므로 가급적 다른 대안이 없는 경우에도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카드론 알아보기

한편, 장기카드대출로 불리는 카드론의 경우 현금서비스에 비해 비교적 오래 이용하는 점을 제외하고는 크게 다른 점이 없습니다. 다만 한도가 클 뿐만 아니라 바로 다음 달에 상환할 필요 없이 분할 상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소 3개월에서 36개월까지 본인이 원하는 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언제든지 상환 가능합니다. 한도액이 크지만 가능하면 조금씩 이용하여 상환 부담을 낮추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용카드 대출 차이점

카드론, 현금서비스의 가장 큰 차이점은 역시 얼마나 이용하느냐, 한도의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카드라면 장기 이용이 가능합니다만, 승인은 현금 서비스가 훨씬 이득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선택하면 되는군요.

 

 

대출한도

신용등급만 좋다면 카드론 최대 5,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이것은 카드 회사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조사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금리차이

신용카드 대출을 통해 책정되는 금리는 사실상 큰 차이가 없습니다. 법정 최고 금리는 24%이므로, 거의 10%후반이 통상의 금리입니다. 이는 신용등급, 점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신용카드 대출 신청하는 방법



신용카드대출신청방법을알수있는방법은카드사홈페이지를통해서확인하면됩니다. 신청과정이비슷해서큰어려움이없고어떤회사에서는모바일어플에서할수있는곳도있는데요.

또, 이자도 금융회사 마다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청이 간단한 만큼 금리가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 상환기간

방금 말씀드린 것처럼, 장기 카드 대출 상환 기간이 최대 36개월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한편, 단기 카드론 현금서비스는 1개월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받을 수 있는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이라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의 경우 일반적으로는 없는 경우가 많으나 최대 5%까지 부여될 수 있으니 각 카드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카드사 대출 가능 여부

아마 카드 돌려보기, 고금리 대환대출 등을 목적으로 신용 카드 대출을 조사하고 있는 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금융통합관리 때문에 여러 곳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신용카드가 여러 개 있어도 한도액이 다른 이유는 바로 이 때문입니다. 한도 총량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한 곳에서만 이용하면 다른 신용카드 한도 또한 줄어들게 됩니다.

 

신용등급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금리는 신용 등급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에 알아 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가급적 신용등급의 영향이 있을 수 있어 이용하지 않는 게 좋지만 어쩔 수 없이 써야 한다면 상환계획을 미리 세워두는 게 좋겠습니다.
또 신용카드 대출 외에도 제1금융, 제2금융의 무직자 대출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오늘은 신용카드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것은 급할 때 쉽지만 연체하면 신용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알고있으면 도움이 되는정보▼

  1. 청년창업자금대출 조건 및 지원
  2.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비상금대출) 조건
  3. 내 집 마련 디딤돌대출 대상과 신청은행
  4. 전세자금대출 1,2금융 금리비교(전부)
  5. 직장인 신용대출 은행별비교 조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