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학생 대출 자격조건 및 정부지원 금융상품

 

 

대학생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사회 초년생과 달리 대학생은 소득이 없기 때문에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언론에 따르면 학생들이 가장 큰 문제는 아무래도 학비와 생활비라고 해요. 장학금을 받지 않는 한 모든 학비를 대는 데 부담이 있을 수밖에 없어요. 또한 가능한 한 대출이 필요하더라도, 해살롱유스(정부 지원 상품)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기숙사에 들어갔으면 좋겠지만, 혼자 살다가 원룸, 하숙집을 시작했더니 예산이 꽤 필요해요. 보증금 때문에 부모님도 부담스러울 것 같아 생활비 정도는 아르바이트, 과외 등을 통해 벌고 싶지만 그 역시 학업과 병행하기는 힘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학생 대출 상황별로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설명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학생 대출 학비

제일먼저알아야할것은학비입니다. 특히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받는 학자금 대출은 금리가 싸고 취업 후 상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대부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자금 대출 제외 대학 등 제약이 있기 때문에 시중은행에서 학자금 대출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도 많습니다.

농협 신한 국민처럼 1금융권은 괜찮지만 2금융부터는 높은 금리와 상환방식을 주의하십시오.

생활비 목적

반면 생활비를 위해 금융상품을 사는 학생도 많습니다. 학자금 해결이 돼도 평소에 쓰는 식비, 교재비 등 생활비가 부족하기 때문이죠. 또한 한국장학재단에서는 학자금 외에 생활비 대출상품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건이 맞지 않으면 카카오 뱅크, 사이다 뱅크 등 신용 대출을 알아볼수도 있어요
단, 조금 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제1금융권으로부터의 수용을 추천합니다.제2금융권에서는 되도록 접수하지 않는 것이 유리하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금융상품 종류

 

 

아까말씀드렸듯이기타지원금이필요하다면정부에서운영하는 햇살론 유스를알아보는것도방법입니다. 정부 지원이므로 안전하고 자격 조건도 비교적 완화되어 있기 때문에 특례보증까지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앞서 말한 기존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가급적이면 정부가 지원하고 있는 상품이나 제 1 금융권을 이용해 주십시오.

 

알고있으면 도움이 되는정보▼

  1.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자격조건
  2.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은행별로 체크
  3.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합리적인 가격비교 꿀팁top5
  4. 국민임대주택 자격, 신청 꼭 알아둬야할것
  5. 근로자햇살론 꼭 체크해야할 사항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