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눈밑주름없애는법? 예방이 먼저다 by 선한 영향력의 힘 2021. 4. 25.
반응형


눈밑주름없애는법? 예방이 먼저다

 

 

나이가 들수록 하나둘 생기는 주름이 걱정이다. 최근 남성들도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남녀 불문하고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주름살 중 가장 눈에 띄며 생기기 쉬운 부위는 '눈가 주름'이다. 어느새 생긴 주름살에 거울을 보고 깜짝 놀라기도 한다.

 

물론 세월의 흔적을 대변하는 주름을 막을 수는 없다. 하지만 꾸준한 관리로 주름까지 예쁘게 보일 수 있다.

 


1. 눈가 주름관리는 20대부터 시작한다.

 

 

눈가 피부는 노화가 빨리 시작된다. 수분이 적고 피부가 얇기 때문이다. 또 피지선도 아직 발달하지 않았다. 
늦었다고 생각하면 진짜 늦다 20대부터 관리를 시작해야 한다.

 



2. 아이크림은  손가락으로 바르면 좋다. 


눈가의 주름을 케어하기 위해 많은 사람이 아이스크림을 바른다. 하지만 아이크림도 바르는 방법이 있다. 네번째손가락을사용해서톡톡두드리듯바릅니다.

넷째 손가락을 사용하는 이유는 다섯 손가락 중 힘이 가장 덜 들어 피부에 자극이 덜 들기 때문이다. 


3. 아이크림은 소량만 사용한다.


최근 아이크림은 주름뿐만 아니라 다크서클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광고하고 있다. 그러나 좋은 아이스크림이라고 해서 많이 바르면 과유불급이다. 눈가는 피부가 얇은 만큼 잘 먹히는 화장품의 양도 적다. 여기에 과다한 아이크림은 모공을 막아 피부 호흡을 방해할 수 있다.


4. 간단한 마사지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매일 1분 정도 눈썹을 자극하거나 주무르기, 눈 위에 올려놓기 등의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5. 눈화장을 했다면 꼼꼼하게 지워야 한다.

 


찌꺼기나 기름기 등이 눈 밑 피부 노화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귀찮더라도 '주름'을 생각해 꼼꼼히 털어내야 한다.

또 아이섀도, 아이라인 등 눈화장을 하지 않아도 눈가를 깨끗이 씻어야 한다. 파운데이션, 비비크림의 나머지도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다. 



6. 엎드려 자는 습관은 주름 관리의 독이다.

 


엎드린 자세는 눈가에 자극을 준다. 이는 눈뿐 아니라 얼굴 전체에 주름이 생길 수 있다. 잘 때 베개에 얼굴을 묻는 자세도 마찬가지다.



7. '눈가를 문지르는 습관'은 좋지 않다.

 

습관적으로 눈을 비비거나 문지르는 습관은 피부 노화를 촉진한다.

 

  1. 아이크림 추천(feat. 아이크림 바르는법)
  2.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요점정리
  3. 인테리어 기본 벽지 바닥재 대하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