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들기 

 

며칠동안 나물류만 먹었으니까..

우리 애들 매운 거 찾네요

그래서 돼지고기를 넣고 매콤하게 김치찌개를

끓어주셨네요.

매콤하고 맛있대

밥까지 말아먹는군요.

 

오늘은 얼큰한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소개할께요~~♥♥

 


엄마표 돼지고기 김치찌개에 들어가는 재료는요.   



돼지고기 반 정도.

김치의 반을 잘게 썰어서 준비했어요.

겨우내 먹었던 깍두기 국물이 남아서 준비했어요.

두부 반모 준비했어요..

 

 


청양고추 2개 준비했어요..

대파 반개 준비했어요..

 


'엄마표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만들어 볼까요~~~   '



 

달군 냄비에 돼지고기를 넣고

마늘 다지기 조금... 생강 다진 생강을 넣고...

후추를 조금 넣어서...

달달 볶으세요.

 

 

 

고기의 붉은 기가 사라지고 싶어...

준비한 김치를 넣고 응석을 받아주세요..

볶아주셔서...

투싼 마마는 다 먹은 깍두기 국물을 조금 넣어 줬어요.

아니면 김치 국물을 조금 넣어주세요

그럼 김치찌개가 더 진한 맛이 나서 좋아요..

 

 

 

물도 조금만 넣고 끓여주세요.

김치도 어느 정도 말랑말랑해지고

뚝뚝 끊기면...

준비한 두부를 넣어주세요~~

 

두부도 어느 정도 익었을 것 같은데...

준비한 청양고추를 넣고

다시 한 번 잘라주세요.

뚝뚝 끊기면 마지막에

대파를 넣고 다시 넣어주세요.~~ 

 

 

 

맛난 돼지고기 김치찌개가 완성되었답니다..

 

담백한 것만 먹어서
매운 거 먹으면...
입안이 개운한 게 정말 맛있어요.~~

 

 

알고있으면 도움이 되는정보▼

  1.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2.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따라하기
  3. 아이크림 추천(feat. 아이크림 바르는법)
  4.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요점정리
  5. 인테리어 기본 벽지 바닥재 대하여

 

 

반응형

'음식 레시피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육볶음 만들기  (0) 2021.05.08
마카로니 샐러드 만들기  (0) 2021.04.29
고추기름 만들기  (0) 2021.04.25
삼각김밥 만들기  (0) 2021.04.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