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2020년 12월 10일 드디어 21년 만에 공인인증서가 폐지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동인증서 발급 여부를 알아보고 계시겠지만 저는 네이버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발행되는지에 대한 포스팅을 하나씩 보여드리겠습니다. 직접 해보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어려움없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먼저, 폰에 설치되어 있는 네이버 앱을 눌러서 접속하세요.

 



다음은 모바일 네이버 메인 화면 중간에 있는 더보기 원버튼 입니다. 이름을 잘 모르겠습니다만, 어쨌든 이 동그라미의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름 아시는 분은 댓글로... 부탁 드려요 모바일 네이버 컨트롤러 버튼이라고 해야 되나? 흐음..

 

다음으로 바로가기 메뉴중에 추가버튼이 있습니다. 




인증서라는탭을찾아야하는데주제별로찾으면시간이많이걸려서가나다순서로클릭해서ㅇ)ㅇ"란에서찾으면쉽게찾을수가있어요.

 

 

금방 찾으셨네요.

인증서 메뉴를 바로가기 버튼으로 추가하면 다시 모바일 메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그럼 다시 이름을 알 수 없는 동그라미를 클릭 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퀵 메뉴 「실행바?」에 인증서의 「바로 가기」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약관에 동의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번에도 본인 확인을 위한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사용중인 캐리어를 선택하고 휴대폰번호 입력후 인증요청을 클릭하여 인증까지 완료해주세요. 이거는 항상 해왔던 거니까 다 안 보여줘도 할 수 있겠죠?

 



이렇게 생체인식과 관련해서 보안설정을 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보안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지문이 편해서 지문인식으로 설정을 했습니다 하지만전화또는이메일인증등다양한보안방법들이있으니까잘보시고선택해주셨으면좋겠습니다.

 

 

이것으로 끝입니다. 쉽죠? 2020년 12월 10일에 이 역사적인 날에 공인인증서가 폐지되었고 공동인증서라는 것이 새로 생겼을 정도로 기업간의 제휴가 아직 끝나지 않았고 현재 여러 기업에서 서로 파트너 제휴를 맺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지금 당장 어떤 공동인증서가 제일 좋은지 말할 수는 없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기존보다 훨씬 쉬워지고 쉬워졌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인증서는 만기가 1년이어서 1년마다 재발급을 받아야 했는데 공동인증서는 유효기간이 3년이 넘네요. ㄷㄷ이것도굉장히큰장점이라고볼수가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이 아니라 1년에 한 번씩 갱신하는 거라서 이건 "뭐가 귀찮아?" 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아마 3년에 한번 갱신하는 것도 몹시 귀찮게 느껴지는 날이 올 것입니다. 공인인증서가 기억에서 사라지고 공동인증서가 처음인 세대들이 어른이 될 때죠?

알고있으면 도움이 되는정보▼

  1.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알아보기 (자격조건, 한도)
  2. 여성 무직자 대출 종류 및 자격조건
  3. 암보험 종류, 비교 2021년 추천
  4.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 신청방법 자세히
  5.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방법 및 대상 확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