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 담보대출 한도 은행 자세히

 

자동차를 담보로 한 대출은 신차나 중고차의 구입 목적 또는 생활 자금을 담보로 한 대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신차 구입 목적의 대출은 오트론이라고 불리며, 제2금융권과 제2금융권의 캐피털사에서 주로 자동차를 담보로 생활 자금을 조달하는 대출을 캐피털사에서 취급합니다. 자동차 담보 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차 구입시 1금융권 VS 캐피탈사


신차 구입할 때는 어디에서 대출을 받아야 할까요? 대출은 제2금융권보다 제2금융권이 금리와 한도액으로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과연 오토론도 제2금융권이 좋은 것일까요?

제1금융권 신차대출이 한도액이 높고 금리가 더 싼 편이지만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승인을 받기가 좀 어려워요. 한편 캐피털사 오토론은 금리가 조금 높지만 차량 매매시 현장 직접 계약할 수 있고 구매시 추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 금융권의 오토론과 캐피털사의 오토론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KB국민은행aa

대출자격 : 신차구매자로 근로소득자(6개월 이상), 사업소득자(12개월 이상), 연금소득자
대상 차종 : 승용차, 봉고차, 화물차(5톤 이하) 및 대형 이륜자동차(260CC 초과)
한도: 6000만원 (최소 300만원)
금리 : 최저 3.24%
우대금리 : 최대 1.4%p (실적연동 0.8%, 영업점 우대 0.6% 등)
기간 : 최대 10년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심사를 통과하면 최대 6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만 25세 이하 차 가격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차량 등록세, 취득세, 자동차세, 보험료 등은 대출 금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계열사 카드로 결제 시 0.5~1.5% 캐시백이 지급됩니다.

 

 

 

현대캐피탈

 

대출자격 : 현대·기아차 구매자
대상 차종 : 현대·기아차
한도: 5000만원
금리 : 5.9~6.9%
기간 : 최대 7년(원리금균등상환)


현대기아차 지점과 대리점에서 차량 계약을 할 경우 별도의 은행 방문 없이 현대캐피탈 신차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금융권보다 금리는 다소 높은 편이지만 각종 혜택이 많기 때문에 은행 오토론과 비교해서 유리한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신용등급이 낮거나 재직 기준에 미달하여 제1금융권 대출상품을 선택할 수 없는 경우, 현기증을 구입할 때는 현대캐피탈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할부금융으로 하실 경우 금리는 좀 더 저렴합니다. 할부금융은 4~4.5% 정도의 금리이며, 기간은 최대 5년까지입니다.  

외제차 구매 시 관련 캐피털사 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벤츠는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캐피탈, 폭스바겐은 폭스바겐·파이낸셜 캐피탈 등, 관련 계열사에서 할부 금융을 제공합니다.

 

 

자동차 담보로 생활자금 대출시에는 제2금융권으로

차를 본인 명의로 보유하고 있으면, 그것을 담보로 생활비를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담보로 차를 두지 않고 무창고에서 차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을 담보가치로 활용하는 신용대출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출 시 차량에 근저당설정을 하고, 근저당비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사가 부담하거나 대출자가 부담할 수 있습니다. 단, 오래된 자동차라면 담보가 잡히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구입 후 몇 년 이내까지 융자가 가능한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출 금액은 최대 5000만원까지이며, 자동차 시세에 따라 한도가 정해집니다.

 

현대캐피탈

대출자격 : 본인명의 3개월 이상 소유자
대상 차종 : 출고 후 13년 이내 차량에 한하며 공동명의 제외
한도: 5000만원
금리 : 3.9~19.9%
기간 : 최대 4년(원리금균등상환) 


중도상환수수료나 근저당설정 또는 해지비용이 없는게 장점이죠.

KB캐피탈

대출자격 : 본인명의 3개월 이상 소유자
대상 차종 : 선순위 7년 이내 시세 300만원 이상, 후순위 5년 이내 500만원 이상
한도: 5000만원
금리 : 6.9~19.9%
기간 : 최대 5년(원리금균등상환)

중도 상환 수수료는 최대 2.4%입니다. 우선대부차종은 국산차, 승합차, 화물(3.5톤 이하)의 전 차종이며 우선대부차종은 국산, 수입승용차에 한정됩니다. 차량 근저당 해지 비용은 차용자 부담입니다.

 

한국캐피탈

 


대출자격 : 본인명의 3개월 이상 소유자 (공동소유 가능)
대상 차종: 전차종 대응(수입차, 영업용 포함)
한도: 5000만원
금리 : 7.9~24%
기간 : 최대 5년(원리금균등상환)
대상 차종의 범위가 넓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1.2~2.5%로 대출금리별로 차등 적용됩니다.

신용 등급이 낮아서 신용 대출이 어려운 경우, 본인 소유의 차가 있으면 차를 담보로 대출받을 수 있어요. 차량 시세의 80~90%까지 가능합니다. 연식이 있는 경우는 융자가 안 되는 곳도 많으니까, 가장 기준에 적합하고 금리와 한도에 적합한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고있으면 도움이 되는정보▼

  1. · 신불자대출–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곳
  2. · 사잇돌2 대출 자격과 금리 및 한도
  3. · 농협 무직자대출 소득 없어도 OK
  4. ·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절차 자세히
  5. · 청약가점제 계산방법 쉽게 따라하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