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외 방법 총정리

 

 

오늘은 대출에 가장 기본이 되는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에 대해 알고 있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이란?

주민등록등본이란 정부에서 본인에 관한 정보를

확인시켜주는 서류로 대출에 필수로 들어가

라는 서류입니다.개인적 경험으로는 중소기업청

연간 전세자금 대출과 마이너스 통장 개설에 제출했다

경험이 있으시네요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은 크게 3종류

종류가 있습니다.



1. 주민센터 공무원 대면발급 [400원]

2. 주민센터 무인발급기 이용 [200원]

3. 인터넷 민원 접수 프린트 발급 [무료]



1번으로 갈수록 사용되는 시간과 비용이 늘어났고,

아래쪽으로 갈수록 사용되는 시간과 비용이 줄어듭니다.

 

1번.주민센터 공무원 대면발급

준비물:신분증 / 현금이나 카드 400원


주민센터급 이상 지점 어디든 방문하여 대면발급이 가능합니다.운영시간은 9:00시~18:00 사이이며

400원의 금액과 함께 신분증을 준비하여 방문하다

그럼 OK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어요.

2번. 주민센터 무인발급기 [무인민원발급기]

소지품 : 손현금이나 카드 200원

 

 

주민센터의 인원을 보조하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영업시간은 08:00~20:00시 오전 8시~오후 8시까지이며 지점마다 영업시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방문 전 아래 링크에서 운영시간을 확인한다.

방문하시면 더욱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류 발급 비용은 200원입니다.

 


[클릭]

무인발급기 운영시간 알아보기

3번.정부24 인터넷 발급

1번 정부24 검색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2번 로그인하세요.
홈페이지 중앙에 있는 주민등록등본(초본) 발급을 눌러줍니다.

 

 

1번. 아이디 로그인

2번. 간편 로그인 (휴대폰 등의 인증을 통한)

3번.(구)공인인증서 로그인

4번.(신)공동인증서 로그인

등이 있습니다.



저는 주거래 은행인 국민은행 공동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하기로 했습니다.그렇지 않으면 국민앱
카톡 공동인증서가 여러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그렇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