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탈리아 로마 여행 정보

 

 

 

로마 > 피렌체 > 친퀘테레 > 베니스



그중 로마 여행하면서 느낀점을 조금 적어보려구 합니다


1. 일단 너무 더워요 습기가 없어서 그나마 다행이지만 햇빛이 정말 발이 타들어갈정도로 덥습니다 모자, 선글라스, 양산 필수


2. 자나깨나 소매치기 죠심
지하철에 엄청 사람이 많았을때였어요 진짜 콩나물 시루처럼 밀리고 밀리고 사람들끼리 딱 붙어있는 그런 상황이였는데 어떤 여자애가 왼쪽을 보고 잇다가 갑자기 뒤로 돌면서 오른쪽으로 돌더래요. 크로스백을 메고 있었는데 느낌이 이상해서 봤더니 지퍼를 반쯤 열고 있드래요 다행히 또 그 안쪽 지퍼에 돈을 넣어둬서 털린건 없지만 사람이 많아서 손잡이 잡으려고 애쓰던 상황이였눈뎅 암튼 사람이 많든 적든 꼭 가방에서 눈 한시도 떼지 말아야것어용



3. 바티칸투어
예술에 관심 없으신분들은 종일투어 하지 않는게 좋으실거같아요. 저는 바티칸성당만 들어가고 싶었는데 성당만 들어가는 투어는 없더라구요 그래서 종일투어 했는데 일단 기다리는것부터 겁나 힘듭니다 하이패스로 해도 기다리는게 30분 이상입니다. 날씨도 더운데 양산 없이는 줄서서 기다리기 힘들구요 들어가도 내 의지로 들어가는게 아니라 마구 밀려서 들어갑니다 ㅋㅋㅋㅋ 진짜 앉을곳도 없고 암튼... 반일 추천 드리구 쿠폴라는 고냥 걸어가세요 걸어가는거 그리 힘들지 않더라구용 ^^ 그리고 거기 안에 식당 ㅈ맛덦어요... 고냥 간식사서 드시구 저녕겡 맛난거 드세요 !!!



4. 남부투어
어느 업체이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수영하고 뭐하고 할시간 없더라구요 저는 그냥 포지타노 스피드보트만 탔는데 레몬사탕 사구 어쩌구 하니까 시간 금방 끝났어요 근데 스피드보트 강추 !!!!! 15유로 주고 그정도 타면 많이 타는거같아요 꽤 길게 태워주더라구요 우리나라 바나나보트 이런거랑 비교해보면 짱 좋아요 그리구 레몬맥주 한병씩 꼭 드셔보세용 ㅎㅎ 저는 레몬사탕 엄청 기대했는데 맛은 가냥 그렇고 또 비싸더라그요 ... 선물용으로 샀지만 암튼 남부투어는 진짜 힐링이에욥 근데 폼페이는 별루였어요 저희 투어 같이가신분중에 폼페이를 안들어가시는분이 있더라구요 그게 좋은거같아요. 화산재 날리고 완전 덥고 힘들어요 ㅠ 이미 다큐멘터리로 내용을 다 알구 있어서 ㅠㅠ 그리고 거기 주변 식당 진짜 ㅈ맛없어요 그러니깐 간식챙겨가서 그냥 밖에서 혼자 드시는거 추천 드립니당...


5. 시내투어
내용 삭제 !!


6. 로마는 정말 볼것두 많구 살것도 많아요 근데 증말 더럽구 위험하면 위험할수도 있겠어요 !! (피렌체랑 엄청 비교 되드라구요) 저는 로마에서 4박 했는데도 아직도 못한게 있네용 ㅠㅜ 로마는 그리 낭만적인 도시가 아니에요. 정신 차리고 다녀야 된답니당ㅋ


7. 젤라또 꼭 드세용. 두번 세번 네번 드세요. 지금 베네치아 인데 로마 지올리띠가 가장 맛있네요. 넘나 쫀득 쫑득하고 마싯어용


8. 선물 사실거는 가기전에 많이 알아보고 가면 좋을거같아요 뭐가 좋은지 예를 들면 와인, 발사믹, 트러플, 올리브오일 ! 뭐가 좋고 뭐가 안좋은지 모르니까 뭘 사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시간도 없는데 ! ㅎㅎ 꼭 알아보구 가세용


9. 휴족시간 ... 꼭 사오세요 하루에 2만보는 기본입니다 발 겁나 아퍼용


10. 타짜도르 원두 사려고 했는데 문 닫아서 못사신분들 타짜도르 매장 옆에 자판기가 있어요 그걸로 살수 있어요 근데 동전 5유로만 들어가더라구요 !!


11. 로마는... 덥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덥고 힘듭니다!



좋은 여행 되시길 !



+ 추가
저는 바르셀로나에서 가우디성당을 보고 와서 그런지... 성 베드로 성당 봤는데 아무 느낌이 없더라구요 ㅠㅠ 그 성당 보러 바티칸 종일투어 한거였는데 ㅠㅠ 근데 사람마다 다 다르니깐요 !! 저는 암툰 진짜 기대하고 갔었는데 별루 였어요 ㅠㅠ 가우디 성당은 느낌 자체가 달랐었는데. 아무래도 종일 박물관 다니느라 힘들어서 그랬을까 싶기도 하구용 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