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봄철 춘곤증 예방법! 

 

 

 

 

봄과 함께 하는 범국민적인 질병이 있습니다. 춘곤증이에요. 나른함에 젖어 있는 보고 있으면 평소보다 부주의해져 사고가 나기도 해요. 오늘은 춘곤증의 원인과 증상과 예방법에 대해 미리 공부합시다!

 

 

 



 

봄이 되면 조금 졸려도 '봄철병이구나~' 이런 생각을 하게 돼요. 사실 춘곤증은 정확한 의학용어가 아니래요. 춘곤증의 원인은 날씨가 겨울에서 봄으로의 계절 변화에 몸이 잘 적응하지 못하기 때문에 우리가 환절기에 감기에 걸리는 것과 비슷해요. 춘곤증의 원인이 몸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1주일에서 3주일 정도면 춘곤증의 증상은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춘곤증의 증상은 대표적으로는 나른함과 졸음으로, 이러한 몸의 변화 때문에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식욕이 사라지거나 현기증이 나거나 합니다. 춘곤증에 따라 수면 패턴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불면증을 호소하는 사람도 있고 두통이나 눈의 피로를 느끼는 사람도 있다고 하네요. 





 

춘곤증은 추위에 익숙했던 몸이 따뜻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일어나는 현상이기 때문에 균형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춘곤증 예방법 먼저 활동량이 적었던 몸이 풀릴 수 있도록 맨손 체조를 하는 것입니다. 가벼운 산책을 해주는 것도 춘곤증 예방에 좋아요. 춘곤증예방법두번째는충분한수면입니다. 성인 권장 수면시간은 7~8시간이며, 이 시간에 푹 자두면 다음날 활동에 지장이 생깁니다. 또 점심을 먹은 후 너무 졸리면 15분에서 20분 정도 짧게 낮잠을 자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춘곤증 예방법 세 번째는 아침 식사와 영양 섭취입니다. 아침을 원래 먹고 있던 사람의 경우, 아침을 거르면 점심에 폭식해 버려, 계절에 맞지 않게 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또 활동량이 늘어난 만큼 비타민 소모량도 늘어나는데 그때 충분히 비타민을 섭취하지 않으면 만성피로로 발전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춘곤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신선한 야채와 제철 과일을 섭취해야 합니다. 

 





 

계절병 예방법을 아시는 분들은 계절병에 좋은 음식을 함께 찾는데 대표적인 봄나물인 냉이와 달래기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소화기관 및 계절병 예방에 좋은 음식이며 쑥도 혈액순환을 돕고 신진대사 기능을 높여 봄철 활동량이 늘어난 몸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3월 제철 과일인 딸기도 춘곤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과일을 먹을 때는 흐르는 물에 씻고, 그대로 먹을 때 비타민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춘곤증예방을위해서미리춘난방증의원인과증상,춘난방증에좋은음식을알려드렸는데요. 엄마들의 경우 춘곤증을 견디지 못하고 깜빡 잠이 들었다.냄비를 태울 수도 있고,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내릴 곳을 지나치기도 합니다. 특히 졸음운전 사고는 돌이킬 수 없기 때문에 계절병예방법으로 안전을 지켜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