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별 후유증 털어버리는방법

 

짧은 만남이든, 긴 만남이든 누군가와 사귀고 헤어지면 한번쯤은 이별의 후유증에 시달리죠. 헤어진 후의 후유증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납니다.



컨디션이 나쁜 경우도 있고, 며칠 며칠 동안이나 일상생활이 정체될 수도 있습니다. 이별을 선택한 것을 후회하지는 않지만, 이별 후 폭풍 때문에 괴로워하는 사람이 꽤 많다고 합니다.



연애기간이 보통 길었던 커플이 헤어지면 심한 후유증을 겪겠지만 꼭 그렇지는 않아요. 오히려 만난지 얼마 되지 않은 커플이 함께하지 못한 경우가 많아 심한 후유증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래 사귄 커플의 경우에는 추억도 많고 좋은 기억도 많지만 반대로 좋지 않은 기억도 많기 때문에 이별의 후유증이 길지 않습니다.



물론 모든 커플이 다 같은 것은 아니죠. 이별을 선택한 것이 잘못 아닌가 하는 고민이 있을 수도 있고, 잘 헤어진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테니까요.



헤어진 것을 후회하는 사람이라면 헤어진 연인을 다시 만나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미 헤어진 사람을 다시 만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헤어진 것을 후회하고 다시 만나기 위해 노력하느니 차라리 이별의 후유증을 빨리 떨치고 다른 사람을 만나려고 노력하는 것이 낫습니다.



헤어진 이후로 괜히 지나간 날의 추억을 떠올리지 않으려고 노력하거든요



힘들어도 헤어진 연인과 함께했던 추억들을 하나씩 꺼내서 정리해야 해요. 간혹 헤어진 후 후유증이 없는 사람도 있는데 헤어진 이유가 분명하기 때문에 그 이별을 완전히 받아들인 겁니다.














성격이나 가치관이 너무 달라서 큰 문제 없이 헤어진 경우도 이별의 후유증은 거의 없습니다. 서로 잘 해준 것도 못 해준 것도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쉽게 떨쳐버릴 수 있는 거죠.



이미 헤어진 사람 때문에 내 시간을 굳이 괴롭힐 필요는 없어요. 처음에는 힘들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잊혀지고 나아지는게 이별이에요.



성급하게 이별을 결정한 것도 아니니 선택을 되돌리기 위해 노력하기보다는 앞으로 연애를 어떻게 할지 생각하고 준비하는 게 좋겠어요.














물론 이별이라는 감정이 무 자르듯 깔끔하게 정리되진 않겠죠. 그래서 크고 작은 후유증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에게도 헤어졌지만 씩씩하게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겠죠.



그동안 갖지 못했던 내 시간을 온전히 나를 위해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이렇게 후유증을 이겨내기 위한 노력을 꼭 해야 해요! 노력을 하는 것만으로도 후유증을 이겨낼 수 있는 거예요



더잘해줄걸,아니면왜나한테그렇게밖에못했을까라고생각하는것은생산적인활동이아닙니다.














헤어지게 된 이유는 분명히 있을 테고, 그게 내 탓이든 상대방 탓이든 이제 와서 옳고 그름을 따지는 건 아무 의미가 없어요. 과거의 일은 과거에 두고 새롭게 출발해야 하는 것입니다.



후유증은 누구나 극복할 수 있습니다요. 헤어진 후에는 자기 계발에 몰두하거나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통해서 인맥을 넓혀가는 사람도 있거든요.



헤어진 후에 마음을 어떻게 먹고 행동하느냐에 따라 제 생각과 마음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혹시 헤어진 애인에게서 연락이 오면 두 팔 벌려 환영하느니 또 후유증 안 걸리고 싶다고 얘기해야죠.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도 같은 이유때문에 금방 헤어지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러니까 괜히 다시 만나서 두 번 다시 고생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어요.



남자든 여자든 누군가를 만나고 헤어지는 과정은 자연스러운 거예요.













그러니까 서로가 배려깊은 사랑을 해야 해요. 새로운 사람과 연애를 할 때는 이전의 실수를, 헤어질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반복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한 사람을 마음에 두고 지워나가는 과정이 쉽지 않을 겁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마음에 담아두고 계속 후회합니다면 이별을 택하지도 않았을 겁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신 바짝 차리고 있던 후유증을 말끔히 털어내야 합니다. 시간이 약이라는 것도 꼭 기억하세요!

알고있으면 도움이 되는정보▼

  1. · 직장인 햇살론 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2. · 무직자 모바일 대출 즉시가능 top7
  3. · 하나캐피탈 신용카드소지자 대출 조건, 금리, 한도
  4. · 하나원큐 비상금 무직자 대출가능
  5. · 중고차 대출 자격, 한도 금리비교
반응형

'결혼 연애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람피우는 남자친구  (0) 2021.05.21
모태솔로 탈출방법  (0) 2021.05.10
고백하는법 100% 성공  (0) 2021.05.10
사내 비밀연애 들키면 안되는 이유  (0) 2021.05.0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