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내 비밀연애 들키면  안되는 이유

 

혹시 지금 사내 비밀 연애를 하시는 건가요? 아니면 전에 한 일이 있습니까? 오늘은 비밀연애에 대해 이야기 해볼게요. 사내에서 연애를 하는 것은 장점과 단점이 극명해요.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요. 매일 볼 수 있습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네요 게다가 함께 일할 사람 중에 제 편이 있습니다는 게 든든해요.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겠죠? 단점은 보이기 싫은 모습까지도 보여줘야 합니다는 것입니다. 특히남자의경우에는상사에게혼나는모습을여자친구에게보여주는것은굉장히자존심상해하는일이죠.



비밀 연애는 들키지 않으면 괜찮지만 들키면 그 후폭풍이 커질 수밖에 없죠. 특히 헤어지는 일이기도 한 날에는 가시 방석에 앉아 있는 느낌일 것입니다.






이렇게 장단점이 극명하지만 사내 비밀 연애는 나름대로 재미가 있습니다. 회사 안에서 함께 생활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어떤 성향인지 파악하기 쉽습니다.



하루 스케줄이 어떻게 되는지도 알고 있기 때문에 데이트 시간을 정하는 것도 어렵지 않아요. 회식 때도요, 같이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걱정거리도 적어지겠죠.



같이 있는 자리가 많다 보니까 조심해야 할 부분도 있습니다요.



우선 비밀 연애답게 절대 다른 사람에게 들키면 안됩니다. 사내연애는 둘밖에 모르고 주변 사람들은 다 안다고 하잖아요.









사랑을 숨기기는 어렵겠지만 사내에서 비밀연애를 하다가 절대 주위 사람에게 들키면 안 돼요. 물론 결혼을 앞두고 있습니다면 공개해도 좋겠죠.



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섣불리 공개했습니다가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 함께 일하는 동료나 상사가 눈치를 보느라 업무 지시를 제대로 하지 못할 때가 있거든요.



만약 말다툼의 상태라면 그 분위기는 전체 분위기가 엉망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을 할 때는 사적인 감정을 숨겨야 합니다.



사적인 감정을 숨기는 것이 어렵다면 회사 사람들에게는 계속 비밀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이기도 합니다.








물론 연애할 때는 비밀이 없는 게 좋아요. 그렇다고 다 오픈하라는 건 아닙니다. 모든 걸 알고 나면 연애가 재미가 없어져요.



사내에서 한 번이라도 연애를 해본 사람이라면 절대 다른 사람에게 연애 사실을 공개하지 말라고 할 것입니다. 위에도 얘기했습니다요.좋은 시피가 만들어졌을 때 공개하면요. 축하를 받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여러 사람이 불편해지거든요



그만큼 비밀연애를 하는 커플은 공과 사를 잘 구분해야 해요. 개인적인 감정을 업무에 가져오거나 데이트 도중에 일 이야기를 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연애를 할 때는 아주 사소한 부분 때문에 말다툼을 하게 되는데 사내 비밀 연애를 하다 보면 공사를 구별하지 못해서 싸움의 빈도가 잦을 수도 있거든요.



사내 연애는 같은 장소에 있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사생활이나 상대의 사생활이 조금씩 노출될 수밖에 없는데요. 만약회사내에호감을가진사람이있습니다면이런것까지신경써야할것입니다.



반대로 다른 사람이 나에게 호감을 보인다면 어떻게 반응을 해야 할지도 충분히 고민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서로 호감이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거절하기도 애매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비밀연애하는 사람을 보면 헤어져도 가끔 다시 만나는데요. 아무래도 얼굴을 보는 시간 자체가 길기 때문에 정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애 이야기에 100%는 없어요. 위에서 말한 내용은 보통 사내 커플이 그렇지, 모든 사내 커플이 같다는 것은 아닙니다.



연애를 하는 개개인의 성향이 달라서 사내 커플이니까 더 좋을 수도 있고 아니면 안 좋을 수도 있습니다. 단, 연애성향이 달라도 공과 사는 분명히 구분해야 합니다는 것은 꼭 기억하세요.



만약 주위에서 사내 비밀연애를 합니다는 사실을 알더라도 너무 편하게 행동하는 모습은 보여선 안 됩니다. 회사라는 공간은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장소이므로 두 사람만의 사적인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회사에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습니다면 사내 연애의 장단점에 대해 잘 인지하고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미 사내 연애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들키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사내 연애를 할 때 들키지 않는 요령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회사에서 하루 종일 만났는데 둘이 만나는 데이트는 꼭 해야죠.



데이트를 할 때는 퇴근 후에 바로 만나지 말고 좀 늦은 시간에 만나는 게 좋아요. 그리고 회사 근처가 아니라 조금 떨어진 곳에서 만나야 해요.



사실 어디서 어떻게 회사 사람들을 만나는지 모르기 때문에 이 부분이 가장 걱정이 되는데요. 회사의 사람과 만났다면 당황하지 않고 일이 있어서 만난 것처럼 행동해야 합니다.



둘이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 비밀 연애를 들킬 수도 있고 전혀 의심받지 않을 수도 있대요. 장점일수록 단점을 안고 해야할 비밀연애를 응원합니다!

알고있으면 도움이 되는정보▼

  1. 아파트 리모델링 합리적인 견적
  2. 거실 인테리어 신혼집 감각적인 디자인
  3. 화장실 인테리어 리모델링 이것만은 반드시 피하자
  4.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요점정리
  5. 인테리어 기본 벽지 바닥재 대하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