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인회생신청자격 핵심사항 자세히

 


개인회생 신청자격이 되는지, 어떤 절차로 진행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회생 신청 자격과 절차에 대해 본문을 통해 참고하지만 자신의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직접 무료상담에서 확인하세요.

 

 


개인회생이란 월평균 소득에서 부양가족에 의한 최저생계비를 제외하고 최장 36개월간 상환하고 나머지 탕감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개인회생신청 자격은 채무가 원금기준으로 천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천만원 이하의 채무는 법원에서 회생 없이 스스로 변제할 수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또 프리랜서나 일용직도 가능해 돈을 갚을 수 있는 꾸준한 수입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재산가치가 채무보다 적은 경우에 개인회생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부양가족이나 채무증대 시기, 사유 등에 따라 자신의 상황에 따라 신청이 다르므로 직접 무료상담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회생 신청 자격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 진행하면 결국 기각으로 신청인에게 피해가 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무료상담이나 예약신청 여부를 확인후 진행해주세요.

 

 

 

 

 

개인회생절차는 신청자격이 있는지 직접 무료상담으로 확인하고 서류를 준비한 후 1주일 이내에 관할 법원에 신청해야 합니다. 
이후 금지명령에 의하여 채권추심이 금지될 수 있으며, 추가사항이나 수정할 내용에 대하여 보정서를 제출하여 개시결정이 내려집니다. 
개인회생 개시결정이 내려지면 변제금을 납부하기 시작하고, 인가결정 이후에는 대출, 카드연체 등의 공공기록이 삭제되어 신용회복이 시작됩니다. 
또한 기본적인 압류에 대하여 해제가 가능하며 채무탕감이 되겠지만 법원이나 자신의 상황에 따라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으므로 직접 무료상담 및 예약 확인 후 개인회생절차를 밟아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회생신청자격과 절차에 대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하지만 본문의 글만 읽고 개인회생신청자격이나 절차 등에 대해서 스스로 판단해서는 안됩니다. 

글은 보편적인 경우에 대해서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한 것이며,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정확한 내용은 무료상담으로 확인하시길 바라며, 바로 상담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약하기를 통해서 원하시는 시간대에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알고있으면 도움이 되는정보▼

  1. 청년창업자금대출 조건 및 지원
  2.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비상금대출) 조건
  3. 내 집 마련 디딤돌대출 대상과 신청은행
  4. 전세자금대출 1,2금융 금리비교(전부)
  5. 직장인 신용대출 은행별비교 조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