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청년창업자금대출 조건 및 지원



우수한 창업 아이템 및 혁신적 기술을 보유한 만 39세 이하 청년이 창업 사업화를 위해 최대 1억원, 연 2%의 고정금리로 지원 및 교육을 제공하는 청년창업자금 융자가 있습니다.  

오늘은 청년창업자금 대출조건과 지원내용에 대해서 총 정리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청년창업자금대출 신청조건을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만 39세 이하라면 우선 신청조건이 되는데요. 중소기업 또는 창업을 준비 중이며, 사업개시일 3년 미만의 대표자여야 합니다. 관련 기술 경력을 가지고 있으면 만 49세 이하까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창업성공 패키지 지원의 경우 창업 7년 미만 창업 및 예비창업자여야 합니다. 

소상공인의 청년창업자금대출 은 신청일 현재 만 39세 이하인 자로서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미만의 기업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증빙서류가 없어도 청년창업자금 신청이 가능하나,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지원결정이 취소될 수 있으니 참고 후 신청해야 합니다. 

청년창업자금대출 대상자로 선정되며, 3개월 이내에 10일 이상 연체하면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지원 후 1년간 청년창업자금대출  사용내역을 점검하되, 대출금을 사업과 관계없이 사용했을 경우 회수될 수 있습니다. 단계별 평가에서 기준에 미달하는 분도 탈락할 수 있기 때문에 성실하게 사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청년창업자금대출 최고 1억원을 연 2% 고정 금리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은 2억원 이내라고 합니다.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정부지원금 
1년간 최대 100백만원, 총사업비 70% 이내 지원 

② 창업인프라 
사업화에 필요한 창업공간, 제품개발장비 등 지원 

③ 코칭·교육 
사업화 진도관리 및 단계별 집중 교육 실시 

④ 기술지원 
3차원 측정 및 제품 설계, 시제품 제작 등 

⑤ 판로개척 지원 
참가등록비, 화물운송비, 부스임차 및 장치비 등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⑥ 해외진출 지원 
글로벌 연수 및 멘토링, 해외IR 및 펀딩 등 지원 

후속 연계 지원으로 사관학교 졸업 후 창업 7년 미만일 경우 5년간 연계 지원합니다 정책자금, 마케팅판로지원, 기술개발, 글로벌 지원, 간접투자유치 등이 있습니다. 

 

대출기간에 의한 거치기간의 조정 

- 6년 이내 (거치기간 3년 이내 기간 포함) 
- 기업자율상환제도 선택가능 
- 대출기간:(시설자금) 6년 이내, 거치 3년 이내 포함(운전자금) 6년 이내, 거치 3년 이내 포함 

 

청년창업자금대출  신청 절차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정책자금 신청 - 참여대상 여부 판단을 위한 자가진단 - 신청 전 사전상담 실시 - 온라인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당월자금 신청 희망기업은 전월 말까지 자가진단과 사전상담, 온라인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고 합니다. 신청기간은 별도 공고를 통해 안내된다고 합니다. 

제출서류는 청년창업자금대출  융자신청서, 사업계획서, 윤리준수 약속 및 세부계획서, 기업현황(예비창업자의 경우 예정상황에 따라 작성)이 있습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정보▼

  1.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자격조건
  2.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은행별로 체크
  3.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합리적인 가격비교 꿀팁top5
  4. 국민임대주택 자격, 신청 꼭 알아둬야할것
  5. 근로자햇살론 꼭 체크해야할 사항


반응형

+ Recent posts